티스토리 뷰

정보팁

일주일안에 뱃살 빼는 8가지 방법

한눈애생활 2020. 9. 1. 13:23

 

중요한 행사를 일주일 앞두고 멋을 내야 할 일이 있다면 불룩한 뱃살을 최대한 감추고 싶을 것이다. 일주일 만에 뱃살을 완전히 빼는 일은 쉽지 않다. 하지만 철저하고 엄격한 계획을 세워서 잘 따른다면, 일주일 이내에 달라진 체형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복부 부분이 덜 두드러지게 보이는 옷을 스타일링 하고 자세를 교정 한다면 날씬하게 보일 수 있다.

 

1.물 마시는 습관은 아주 중요하다. 물은 신체에 항상 필요하지만,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더욱더 중요하다. 물을 마셔서 신체에 액체가 균형 있게 유지되도록 해주고 또한 포만감을 느껴 음식을 적게 먹게 된다. 물은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만들고, 근육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신진대사를 유지하게 해 준다.

 

2.녹차를 마신다. 녹차에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뱃살을 빼는데 아주 좋다. 지방연소를 위해 운동하기 전에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3.스무디를 마신다. 스무디를 마시면 신체에 수분을 유지해주고, 날씬한 배를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수박 스무디에는 아르기닌 이라는 아미노산이 있는데, 영양 저널 잡지의 연구에 따르면 아르기닌은 신체에 지방이 축척 되는 것을 막고 순수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파인애플 스무디에는 블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있어서 단백질을 분해시키고 소화 작용을 도와서 배가 더부룩하지 않도록 해준다.

 

4.생강을 넣는다. 생강은 위장 기관을 안정시키고 복부가 팽창되는 것을 막아준다. 신선한 생각을 갈아서 녹차에 넣어 마시거나, 얇게 저며 썬 생강을 다려서 마셔도 좋다.

 

5.페퍼민트차를 마신다. 페퍼민트는 소화를 돕기에 대부분의 식당에서 저녁 식사 후 페퍼민트 사탕을 내 놓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페퍼민트 차를 다려 마시거나 페퍼민트 잎을 녹차에 넣어 마셔도 좋다.

 

6.음주를 금하라. 뱃살을 없애보고 싶은 생각이 있으면, 술을 친구로 두면 안 된다. 술을 마시면 몸에 지방이 축척되고, 술을 마시는 사람은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지방연소가 36% 적게 된다. 또한 알코올은 신체 내 지방 연소를 도와주는 호르몬 생성을 억제시킨다.

 

7.탄산음료나 발효 음료를 피하라. 탄산음료, 발효음료에는 가스가 함유 되어 있다. 장에 가스가 차면 몸을 붓게 하고 배가 나오게 된다.

 

8.소르비톨을 섭취하지 마라. 소르비톨은 다이어트 탄산음료에 흔히 볼 수 있는 인공감미료이다. 이는 칼로리를 빼고 인공 감미료를 넣어서 단맛을 만든 첨가물인데 우리 몸은 이 물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한다. 소르비톨은 탄산음료뿐만 아니라 요구르트, 저 칼로리를 음식, 껌, 사탕에도 들어 있다.